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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갓생 2024. 9. 18. 17:02

안녕하세요 주식으로 갓생 살기 주갓생입니다.
오늘은 중국 전기차 산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 보고자 합니다.
우선 전기차 점유율 1위 BYD 전기
배터리 1위 CATL에 대해서
이야기를 안해 볼수가 없겠는데요
전세계에서 전기차 마켓 1위 중국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합니다.
우선 내연기관차의 강점을 보이는
독일 자동차 폭스바겐,BMW,벤츠
등을 말할수 있습니다. 일본은
도요타가 있습니다.
한국은 현대,기아차가 있습니다.
중국의 내연기관차를 뽑자 하면
딱히 떠오르는 브랜드가 없습니다.
굳으 말하자면 지리자동차가 있겠네요
하지만 인지도 면이나 차의
매력도는 떨어집니다.
하지만 전기차만 보면BYD,니오,
샤오펑등이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의 발전

중국에서는 계획적으로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에 더 집중 투자 했습니다.
내연기관차의 가장 큰 연구 과제는 엔진입니다.
엔진을 얼마나 빠르고 안전한 엔진을
만드는데 차의 가격을 정합니다.
이 엔진은 유럽,미국,일본
그리고 한국이 꽉 잡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산업에 유럽에 이미 꽉 잡혔습니다.
중국 정부는 배터리에서부터
전기차까지 집중 투자 했습니다.
중국의 제조의 이미지는 저가의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저렴 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차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결과 올해 처음으로 전기차
판메수 1위를 테슬라를 제치고
BYD가 일등이 되었습니다.
중국 정부는 집중적으로 전기차
발전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점유율은 점차 늘어 나고 있고
전문가들은 2035년 이후에는 
전기차 수가 내연 기관 보다 많아
질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매출 감소

자동차의 판매 시장 1위는
미국 2위는 중국입니다.
폭스바겐의 매출은 중국에서 30%이상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전기차의 판매가 늘어 나면서
폭스바겐의 매출은
자연스럽게 줄었습니다.
폭스바겐은 독일 공장중 한곳을
닫고 구조조정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폭스바겐은 중국 공장을 더
확대하는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세계 2위 시장을 버릴수는 없는걸로 보여집니다.
그만큼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말해줍니다.
 

BYD의 발전

BYD 판매 대수는 올해
처음으로 테슬라를 앞질렀습니다.
그만큼 중국 전기차의 발전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BYD는 올해 상반기
매출은 15.8% 증가한 56조원입니다.
순이익은 24% 급증한 2조 6천억원입니다.
상반기 자동차 판매 대수도 195만대로 작녁대비 28.8% 증가 했습니다.
무섭게 성장 했습니다. 
저렴한 버전 부터 고급 버전까지 내놓고 있습니다.
사용자들도 만족감을 드러 내고 있습니다.
다른 차 브랜드 대비 약 30%저렴한 가격으로 BYD전기차를 살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BYD는 전기 배터리도 생산 합니다.
BYD는 미국 관세를 피하기 위해 튀르키예에 10만달러를 투자해
연간 15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CATL의 발전

CATL은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매출에서 38.7%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2분기 매출은 약16조 3천억원 ,순이익은 2조 3천억원으로 2분기 
순이익 역대 3위로 나타났습니다.
전기차는 앞으로 발전 해 갈것이고 자연스럽게
매출과 순이익은 늘어 날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중국의 전기차 시장은 계속
해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발전해 나갈것이며
마켓은 점점 더 커질거라고 봅니다.
앞으로 중국 전기차의 시장을
공부하고 투자 한다면
성과를 낼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제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